DESSERT-CAFE / / 2024. 12. 3. 14:48

신나게 먹어보는 빵, 르디투어 고척점 빵 맛 리뷰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겠다 싶은 빵집이 있었습니다. 고척돔 근처의 아이파크몰, 그 안에 있는 르디투어 고척점. 빵집입니다. 세상은 넓고 맛있는 빵은 많다지만 기회가 없어 많이 먹어볼 수 없었다면 르디투어에서 신나게 먹어보세요. 빵이 커다랗습니다. 이번 글은 르디투어 빵맛 리뷰입니다.

 

| 목차 - 글의 내용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쯤 가봄직한 고척스카이돔 근처에는 커다란 건물이 두 개 있습니다. 하나는 아이파크몰이고 하나는 코스트코입니다. 사실 거기가 거기인지라 뭐.

     

    빵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도 있고 옷가게들도 많고 예전보다는 그나마 상권이 형성되어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긴 합니다. 아이파크몰 2층에 '르디투어'라는 빵집이 있는데 이번 리뷰는 거기서 먹은 빵 맛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까다로운 입은 아니지만 빵을 파는 가게만은 가려서 갈 만큼 맛있는 맛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왠지 무슨 여행사틱한 이름인 루디투어 빵집은 그 맛이 어떨지 매우 궁금했었습니다.

     

     

    르디투어 베이커리 카페

    일단 음료가 같이 있으니 카페라고 하는 말이 더 잘 맞겠지요. 빵과 함께 팔고 있으니 베이커리 카페라고 하면 됩니다. 실제 그렇게 불리기도 하고. 아이파크몰 2층에 있고 입구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입구가 보입니다.

    건물 디자인이 심플하게 통유리로 되어 있어 안에 빵이 보여요.

     

     

    르디투어-입구
    깔끔한 르디투어 입구

     

     

    여러 베이커리 카페를 다녀왔지만 르디투어 카페의 특징이라면 일단 빵이 큽니다. 크기가 커요. 가장 쉽게 접해볼 수 있는 크로와상의 크기만 비교해 보아도 다른 곳에서 만든 것보다 크기가 좀 더 큽니다.

    여러 빵종류가 있는데 대부분이 거대(?)하며 그러면서도 먹음직스러워 보인다는 겁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빵 냄새가 나면서 기둥 주위로 디스플레이해 둔 빵의 진열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눈에 확 들어온달까요? 단지 출입구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겨울은 몰라도 여름에는 조금 위치를 바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생상으로.

     

     

    빵-진열장
    여러 종류의 빵. 빨미까래가 보임

     

    빵-종류-진열장
    파이와 샌드위치 종류

     

    소금빵-진열장
    거대 소금빵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빵의 크기가 크고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몽블랑이나 소금빵, 빨미가래, 그리고 여러 파이 종류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안쪽 냉장고 진열장에는 케이크 종류도 있습니다. (사진은 생략했음)

     

    전체적으로 매장이 넓기 때문에 앉아있을 공간이 넉넉하달까요.

    앞쪽에는 전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1층 점포들(앞쪽에는 유니클로 매장이 보임)과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뷰어는 괜찮습니다.

     

     

    주문 메뉴

    신나게 빵을 먹어보기 위해 르디투어 고척점에서 주문한 메뉴는 빵 크기가 크기 때문에 많이는 아니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몇 가지를 골라 보았습니다. 그리고 향이 좋은 커피(아메리카노) 한 잔.

    커피는 맛을 골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산도와 달콤함 중에서 골라 보세요. 나는 전자로 약간의 산도가 있는 커피를 좋아합니다.

     

    • 몽블랑
    • 단팥빵
    • 소금빵

     

    르디투어에서 주문한 건 이렇게 3종류입니다.

    기본빵들을 위주로 주문했고 좋아하는 빵 2가지, 몽블랑이랑 소금빵을 먹어 보았습니다. 나머지는 몇 번 왕래하면서 신나게 먹어볼 예정입니다. 빵이 커요.

     

     

    주문빵-3종류-르디투어
    주문 빵 종류

     

     

    이 중에서 제일 기대가 컸던 것은 바로 몽블랑.

    원래 오리지널 몽블랑 스타일은 아니지만 - 원래는 ~ 메아리,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림 - 대체적으로 몽블랑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파는 빵 종류입니다. 요거는 진심이에요.

     

    동일한 아이파크몰 고척 아우어베이커리에서 먹어본 몽블랑과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관련 글 :

     

     

    몽블랑-크기
    맛있게 생긴 몽블랑

     

    맛 평가

    사실, 르디투어 베이커리 카페에서 양껏 먹는다고 해도 빵 두어 개면 배가 부르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빵 맛을 보기란 조금 어렵긴 합니다. 몇 번 더 와서 먹어봐야 할 건데 가장 기대했던 몽블랑은 진짜 맛이 좋았습니다.

     

    위의 관련글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같은 건물에 있는 아우어베이커리의 빵보다는 덜 달면서 고소하며 페스츄리 형식으로 돌려 말아 만들어 구운 빵은 그 맛이나 느낌이나 제대로 몽블랑의 특징을 보여준달까요.

     

    일단은 전체적으로 빵이 맛이 좋고 너무 달지 않다는 게 좋습니다.

    소금빵 같은 경우도 엄청은 아니지만 쫀득한 식감이 있고 괜찮으며 오리지널 단팥빵도 팥소가 너무 달지 않고 잘 어우러지는 맛입니다.

     

    소금빵 종류는 여기가 조금 나은 듯합니다.

    관련 글 :

     

     

    몽블랑-맛보기
    르디투어 맛있는 몽블랑 빵

     

     

    • 특징 :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 빵의 크기가 크다. 빵 종류가 다양함
    • 장점 : 전체적으로 빵 맛이 균일하게 좋음. 몽블랑 굿!, 매장이 넓음
    • 단점 : 입구에 빵 진열대 (호불호), 지리적 위치
    • 맛 평가 : 4.2 / 5
    • 재방문 의사 : ○

     

    르디투어 베이커리의 빵 가격이나 음료 가격은 전체적으로 평균과 비슷하지만 빵의 크기를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다른 곳에 비해 약간 가격면에서는 좋다는 느낌입니다. 기본 아메리카노는 5천 원이고 몽블랑 같은 경우는 6천 원 정도입니다.

     

     

    위치 안내

     

     

     

    아이파크몰 2층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초입에 있는 가게입니다. (1층에는 옷매장, 2층은 오락실 등이 있음)

    빵 냄새가 너무 좋기 때문에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르디투어 베이커리 카페를 찾아가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은데 자가용이 아니라면 지하철 구일역이나 개봉역에서 내려 약간 걸어야 합니다. 지도 보고 걸으면 금방이니까 그리 멀진 않아요.

     

    이 근처에 예전에 먹었던 맛있는 짬뽕집이 있습니다.

    관련 글 :

     

    고척 스카이돔을 구경하고 오려면 구일역이 좋고 약간 빠른 길을 선택하려면 개봉역이 좋습니다. 어쨌거나 아이파크몰과 코스트코가 같이 있기 때문에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자가용은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네요.

     

    다음에 다시 들러 다른 빵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