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겠다 싶은 빵집이 있었습니다. 고척돔 근처의 아이파크몰, 그 안에 있는 르디투어 고척점. 빵집입니다. 세상은 넓고 맛있는 빵은 많다지만 기회가 없어 많이 먹어볼 수 없었다면 르디투어에서 신나게 먹어보세요. 빵이 커다랗습니다. 이번 글은 르디투어 빵맛 리뷰입니다.
| 목차 - 글의 내용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쯤 가봄직한 고척스카이돔 근처에는 커다란 건물이 두 개 있습니다. 하나는 아이파크몰이고 하나는 코스트코입니다. 사실 거기가 거기인지라 뭐.
빵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도 있고 옷가게들도 많고 예전보다는 그나마 상권이 형성되어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긴 합니다. 아이파크몰 2층에 '르디투어'라는 빵집이 있는데 이번 리뷰는 거기서 먹은 빵 맛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까다로운 입은 아니지만 빵을 파는 가게만은 가려서 갈 만큼 맛있는 맛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왠지 무슨 여행사틱한 이름인 루디투어 빵집은 그 맛이 어떨지 매우 궁금했었습니다.
르디투어 베이커리 카페
일단 음료가 같이 있으니 카페라고 하는 말이 더 잘 맞겠지요. 빵과 함께 팔고 있으니 베이커리 카페라고 하면 됩니다. 실제 그렇게 불리기도 하고. 아이파크몰 2층에 있고 입구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입구가 보입니다.
건물 디자인이 심플하게 통유리로 되어 있어 안에 빵이 보여요.
여러 베이커리 카페를 다녀왔지만 르디투어 카페의 특징이라면 일단 빵이 큽니다. 크기가 커요. 가장 쉽게 접해볼 수 있는 크로와상의 크기만 비교해 보아도 다른 곳에서 만든 것보다 크기가 좀 더 큽니다.
여러 빵종류가 있는데 대부분이 거대(?)하며 그러면서도 먹음직스러워 보인다는 겁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빵 냄새가 나면서 기둥 주위로 디스플레이해 둔 빵의 진열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눈에 확 들어온달까요? 단지 출입구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겨울은 몰라도 여름에는 조금 위치를 바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생상으로.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빵의 크기가 크고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몽블랑이나 소금빵, 빨미가래, 그리고 여러 파이 종류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안쪽 냉장고 진열장에는 케이크 종류도 있습니다. (사진은 생략했음)
전체적으로 매장이 넓기 때문에 앉아있을 공간이 넉넉하달까요.
앞쪽에는 전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1층 점포들(앞쪽에는 유니클로 매장이 보임)과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뷰어는 괜찮습니다.
주문 메뉴
신나게 빵을 먹어보기 위해 르디투어 고척점에서 주문한 메뉴는 빵 크기가 크기 때문에 많이는 아니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몇 가지를 골라 보았습니다. 그리고 향이 좋은 커피(아메리카노) 한 잔.
커피는 맛을 골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산도와 달콤함 중에서 골라 보세요. 나는 전자로 약간의 산도가 있는 커피를 좋아합니다.
- 몽블랑
- 단팥빵
- 소금빵
르디투어에서 주문한 건 이렇게 3종류입니다.
기본빵들을 위주로 주문했고 좋아하는 빵 2가지, 몽블랑이랑 소금빵을 먹어 보았습니다. 나머지는 몇 번 왕래하면서 신나게 먹어볼 예정입니다. 빵이 커요.
이 중에서 제일 기대가 컸던 것은 바로 몽블랑.
원래 오리지널 몽블랑 스타일은 아니지만 - 원래는 ~ 메아리,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림 - 대체적으로 몽블랑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파는 빵 종류입니다. 요거는 진심이에요.
동일한 아이파크몰 고척 아우어베이커리에서 먹어본 몽블랑과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관련 글 :
맛 평가
사실, 르디투어 베이커리 카페에서 양껏 먹는다고 해도 빵 두어 개면 배가 부르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빵 맛을 보기란 조금 어렵긴 합니다. 몇 번 더 와서 먹어봐야 할 건데 가장 기대했던 몽블랑은 진짜 맛이 좋았습니다.
위의 관련글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같은 건물에 있는 아우어베이커리의 빵보다는 덜 달면서 고소하며 페스츄리 형식으로 돌려 말아 만들어 구운 빵은 그 맛이나 느낌이나 제대로 몽블랑의 특징을 보여준달까요.
일단은 전체적으로 빵이 맛이 좋고 너무 달지 않다는 게 좋습니다.
소금빵 같은 경우도 엄청은 아니지만 쫀득한 식감이 있고 괜찮으며 오리지널 단팥빵도 팥소가 너무 달지 않고 잘 어우러지는 맛입니다.
소금빵 종류는 여기가 조금 나은 듯합니다.
관련 글 :
- 특징 :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 빵의 크기가 크다. 빵 종류가 다양함
- 장점 : 전체적으로 빵 맛이 균일하게 좋음. 몽블랑 굿!, 매장이 넓음
- 단점 : 입구에 빵 진열대 (호불호), 지리적 위치
- 맛 평가 : 4.2 / 5
- 재방문 의사 : ○
르디투어 베이커리의 빵 가격이나 음료 가격은 전체적으로 평균과 비슷하지만 빵의 크기를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다른 곳에 비해 약간 가격면에서는 좋다는 느낌입니다. 기본 아메리카노는 5천 원이고 몽블랑 같은 경우는 6천 원 정도입니다.
위치 안내
아이파크몰 2층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초입에 있는 가게입니다. (1층에는 옷매장, 2층은 오락실 등이 있음)
빵 냄새가 너무 좋기 때문에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르디투어 베이커리 카페를 찾아가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은데 자가용이 아니라면 지하철 구일역이나 개봉역에서 내려 약간 걸어야 합니다. 지도 보고 걸으면 금방이니까 그리 멀진 않아요.
이 근처에 예전에 먹었던 맛있는 짬뽕집이 있습니다.
관련 글 :
고척 스카이돔을 구경하고 오려면 구일역이 좋고 약간 빠른 길을 선택하려면 개봉역이 좋습니다. 어쨌거나 아이파크몰과 코스트코가 같이 있기 때문에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자가용은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네요.
다음에 다시 들러 다른 빵 맛을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