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SERT-CAFE / / 2024. 6. 21. 14:02

맛있는 떡 케이크 카페, 상수 시루케이크(siroocake) 리뷰

상수역 근처에 있는 떡 디저트 카페, 상수 시루케이크(siroocake)를 다녀왔습니다. 밀가루가 아닌 쌀을 이용해 만든 떡과 여러 디저트 메뉴에 맛과 건강을 찾을 수 있는 떡 케이크 카페입니다. 골목에 있지만 그리 찾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연인끼리 조용히 다녀와도 좋을 것 같네요.

 

| 목차 - 글의 내용

     

     

    사실 맛있는 디저트는 대부분 밀가루를 재료로 사용했기 때문에 맛은 있어도 많이 먹기에는 좀 망설여지는 게 사실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상수역 근처 시루케이크는 밀가루가 아닌 쌀을 이용해 좀 더 그런 부담이 적달까요. 떡 케이크와 몇 가지 맛있는 디저트, 그리고 커피 한 잔을 조금은 부담감을 내려놓고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여러 디저트카페와는 약간 차이가 있었습니다.

    관련 글 :

     

     

    골목길 시루케이크 | SIROOCAKE

    상수에 있는 떡 디저트 카페 시루케이크는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번화가의 대로변에 있지는 않습니다. 보는 것처럼 그냥 골목길 모퉁이에 작게 자리 잡고 있어요.

    매장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작지만 벽 쪽으로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 좀 더 낫고 인테리어도 예쁘게 꾸며놓았습니다. 편안한 느낌이랄까요.

     

     

    시루케이크-입구
    시루케이크 카페 입구

     

     

    일반적인 빵집과는 조금 다르고 한쪽에 주문할 수 있는 곳을 제외하면 공간을 넓게 사용한 느낌이 있습니다. 좋은 뷰어나 그런 건 없지만 골목이라 전체적으로 카페가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이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도 차분하고 맘에 드는군요.

     

     

    실내-케이크그림
    실내 그림 벽지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은 포장 때문에 기다리던 두 분을 제외하고는 내가 처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떡 디저트 카페라서 웨이팅이 있을 것도 같습니다. 오픈런은 아니지만 오전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여기 시루케이크에서 먹어본 것은 떡 케이크와 디저트, 따뜻한 커피, 그리고 차(茶)입니다. 그리 많이 주문하지는 않았습니다. 목적은 대표 메뉴인 떡 케이크를 목표로 방문했으니까요.

     

     

    주문 메뉴 LIST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방문했다면 아마 시원한 음료를 마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이 날은 따뜻한 커피와 차가 좋았습니다.

    • 흑임자 롤떡
    • 말차 설기케이크
    • 따뜻한 커피
    • 따뜻한 차

     

     

    시루케이크-주문메뉴
    시루케이크 주문 메뉴

     

     

    보기에 예쁜 것이 맛도 좋고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 여기의 떡 케이크와 디저트는 모두 먹기 아까울 정도로 무척 예쁩니다. 특히 흑임자 롤떡 같은 경우는 포크를 가져다 대기 아까울 정도로 예쁘게 만들어졌습니다.

    만약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곳에 와서 요런 예쁜 디저트 케이크를 시켜두고 한 껏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흑임자롤떡-시루케이크
    흑임자 롤떡

     

    말차-설기케이크
    말차 설기케이크

     

     

    케이크라고 하기에는 좀 독특하고 재미있는 모양의 말차 설기케이크입니다. 상수 시루케이크(SIROOCAKE)에 방문한다면 먹어봐야 하는 것 두 가지가 바로 위의 흑임자 롤떡과 바로 이것 말차 설기케이크입니다.

     

    말차를 좋아한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 설기케이크는 생긴 모양은 재미있지만 맛은 참 좋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식감이 매우 재미있고 좋습니다. 

    아무래도 밀가루로 만든 빵이 베이스로 만들어지는 케이크와는 조금, 아니 많이 다른 식감이고 맛입니다. 그리고 왠지 건강에도 밀가루보다는 좋은 느낌입니다. 건강한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역시 떡을 만들 때도 설탕은 많이 들어갑니다.)

     

     

    맛 평가

    혼자 먹기에는 아까운, 누군가 함께 소담 소담 얘기를 나누며 함께 먹고 싶은 맛입니다. 조용하고 차분한 매장 느낌도 좋고 디저트와 차, 커피도 나름 일부러 찾아가서 먹어도 좋을 정도로 괜찮습니다.

    앞에서 말했듯 소중한 사람이 있다면 함께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특징 :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쌀을 이용해 만든 디저트, 케이크
    • 장점 : 건강한 맛, 물리지 않는 점. 조용하고 차분하다.
    • 단점 : 위치상 거리. 매장이 작기 때문에 웨이팅이 있을 수 있음.
    • 맛 평가 : 4.0 / 5
    • 재방문 의사 : ○

     

     

    커피-쌀케이크
    커피

     

     

    위에는 적지 않았지만 이곳에서는 커피를 주문하면 그 커피에 대한 설명이 적힌 네임엽서를 함께 줍니다. 내가 마신 커피는 여운이라는 엽서를 받았는데 맛의 산미나 바디감 같은 것이 적혀 있습니다. 요것은 좀 독특하네요.

    얼마 전에 다녀온 동네서점 북카페도 역시 이와 비슷했는데 생각이 납니다.

     

     

    여운-커피네이밍
    커피에 대한 맛 엽서

     

     

    위치 안내

     

     

     

    누구는 상수 시루케이크 디저트 카페라고 하고 또 누구는 합정동이라고 하는데 지도를 보면 거의 비슷한 위치에 있습니다. 지하철 합정역에서 내려도 되고 상수역에서 내려도 되는 중간 정도의 위치에 있어요.

     

    단지, 보는 것처럼 지하철 역사와 가까이 있는 것은 아니고 좀 걸어 골목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내 걸음으로 역사에서 한 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상수) 그리 멀지 않은 거리니까 궁금한 분들은 한 번쯤 시루케이크를 방문해서 맛 좋은 디저트와 커피, 차를 맛보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