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덕후라면 꼭 먹어봐야 하는 평양식 만두. 먹는 즐거움은 만두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전에 다녀온 뉴만두집은 평양식으로 큼직하게 만들고 감칠맛 나는 육수로 사람들이 알음알음 찾아간다는 곳입니다. 그래서 정말 맛이 있는지 먹어보았습니다. 위치와 만둣국 맛을 소개해 봅니다.
| 목차 - 글의 내용
평양식 만두 - 뉴만두집
이 가게는 요즘 핫하다는 압구정 로데오거리 인근에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은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터라 개인적으로는 자주 가는 곳이 아닙니다. 하지만 맛있는 집은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상권에도 있더군요.
뉴만두집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면 됩니다. 요즘은 앱이 있어 별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교통편이 좋기 때문에 맘만 먹으면 쉽게 갈 수 있을것 같네요.
만두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평양식 만두라 처음 먹어보는 분들은 약간 놀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평양식 만둣국과 부침개
일단 가서 먹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육수 맛이 색다릅니다.
여기서 색다르다는 말은 마치 '평양냉면(▶관련글 : 맛있다는 광명 정인면옥, 평양냉면 성지인가?) '을 먹어본 사람들이 느끼는 그런 맛일거라 생각합니다.
평양식 만두의 크기는 보통 고등학생 주먹 크기랄까..
여하튼 큼지막하게 만든 만두입니다. 소가 꽉 차있고 한 두 개 먹으면 배부를 정도의 크기입니다.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만두의 크기는 이렇습니다. 대접에 만두가 6개 나오는데 이것이 1인분입니다. 소식하는 분들은 1인분 시키고 나눠달라고하면 두 그릇으로 나눠줍니다.
만둣국이라고 나오는 것이 딸랑 이런 형태인데 보는 것과는 다르게 육수가 참 맛이 좋습니다. 뭔가 들어있는 게 하나도 없는 것 같은데 맛이 있다는 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국물 안에 양념장이 있는데 섞어 먹으면 됩니다.
감칠맛이 나는 국물에 투박하고 큰 만두, 두어 개만 먹어도 배가 불러옵니다.
사이드 반찬
- 양배추 절임
- 무채
- 간장 (부침개 용)
많이 먹는 분들은 부침개도 함께 시켜 먹으면 좋습니다. 2장이 1인분인데 1장만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반만 내면 됩니다. 보통은 먹고 남은 건 포장해서 가지고 가더군요.
뉴만두집 만두맛 평가
평양식으로 나오는 만두는 크기도 크고 투박하지만 속이 꽉 차 먹을만합니다. 식감도 좋고 감칠맛 나는 국물과 함께 먹으면 참 맛이 좋습니다.
- 특징 : 1인분 만두 6개, 나눠 달라고 하면 두 그릇에 만두 3개씩 넣어줌. 크기가 크다. 국물이 하얗고 지단이 따로 없다.
- 장점 : 만둣국답게 한 끼로 든든하다. 맛이 좋으며 국물은 감칠맛이 난다.
- 단점 : 양이 많다. 자극적인 입맛이라면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
- 맛 평가 : 4.5 / 5
- 재방문 의사 : ○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뉴만두집은 압구정 로데오거리라고 해도 골목 안쪽에 있는 가게라서 요즘 흔히 말하는 인스타용 가게는 아닙니다. 평양식 맛을 좋아한다면 적극 추천하며 배부르게 먹고 싶은 분들은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종종 생각나는 맛입니다. 또 가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