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보다 크기도 작아지고 양도 줄었지만 후렌치파이는 내 주전부리 목록에 꼭 들어가는 한 가지 과자 종류입니다. 이번에 후렌치파이에서 감귤 마멀레이드 맛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바삭한 과자 위에 달콤한 시럽을 함께 씹는 식감이 참 좋은 과자라 새로 나오자마자 먹어보고 그 맛을 소개해 봅니다.
| 목차 - 글의 내용
솔직히 말하면 해태제과에서 나온 후렌치파이 감귤 마멀레이드 맛은 이 글을 쓰기 이전 한 참 전에 나왔습니다. 원래 바로 사서 먹고 쓰려고 했는데 이제야 사진을 찾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신상이니 아직 안 먹어보신 분들이 있다면 한 번 맛보세요.
해태 후렌치파이 마멀레이드 BOX
기존에 자주 사먹던 사과맛은 박스포장이 붉은 사과색이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나온 감귤 마멀레이드맛은 역시 감귤색으로 포장을 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노란색입니다.
원재료값이 오르니 당연한 것이겠지만 자주 사먹던 해태 후렌치파이 역시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사 먹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일단 낱개 포장에 2개씩 들어갔던 과자 개수가 한 개로 줄어들었고 크기 역시 이전보다 살짝(아니 많이) 작아졌다고 해야 할까요. 과대포장이니 낱개 꼼수니 이런건 모르겠고 사 먹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좀 아쉬운 건 사실입니다.
여하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번 감귤 마멀레이드맛은 말 그대로 감귤 농축액이 들어간 과자입니다. 바삭하고 달달한 맛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영양성분표를 볼까요?
기본 영양 성분
1BOX 포장으로 되어있고 뜯어보면 안에 비닐 낱개 포장으로 하나씩 별도로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2000kcal 기준 비율로 작성되었습니다.
- 1 봉지 13g 55kcal
- 총 192g (13x15 봉지)
- 1 봉지 기준
- 나트륨 30mg 2%
- 탄수화물 8g 2% (당류 4g 4%)
- 지방 2.3g 4% (트랜스 0g, 포화지방 1.2g 8%)
- 콜레스테롤 0.48mg (0%)
- 단백질 1g 미만 1%
위에도 적었지만 낱개 1개 포장이 15 봉지가 들어있습니다.
예전에는 안에 2개씩 한봉에 들어있었는데 이걸 줄이고 하나씩 넣어 개수를 맞췄군요. 그렇다고 가격이 빠진 것도 아니라서 좀 그렇습니다.
가운데 잼이 발라져 달달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좋은 과자로 아마 많은 분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과자를 먹을 때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진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걸 한 번에 먹는 게 가장 좋은데 그러기엔 좀 아깝기도 하지만 점점 줄어드는 과자 크기 때문에 한 번에 먹기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욕이 아님.
맛 평가
기존에 자주 먹던 사과맛과 비교해 보면 좀 더 달달하고 감귤향이 좀 난달까요. 바삭한 식감과 쫀득한 감귤잼이 잘 어우러지는 맛입니다. 양이 적다는 게 좀 아쉽기는 하고 먹을 때 부스러기가 떨어지는 게 이 과자의 특징입니다.
- 특징 : 얇고 고소한 과자의 바삭한 식감
- 장점 :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감귤맛, 맛있음
- 단점 : 부스러기, 수량이 작아짐
- 맛 평가 : 4.0 / 5
- 재구매 의사 : ○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낱개 포장은 저렇게 딸랑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가운데 감귤 마멀레이드가 발라져 있는데 상자 그림처럼 그렇게 많이 발라져있진 않습니다.
먹어보면 여전히 예전 그대로의 식감과 맛이긴 한데 어딘가 모르게 좀 아쉬운 건 나만 느끼는 것일까요?
과자를 좋아하는 사람도,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을 것 같은 맛있는 과자입니다. 좀 아쉬운 면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해태 후렌치파이는 여전히 최애 과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크기가 여기서 더 작아지지는 않겠죠? 설마?
전에 살 때는 동네 마트에 없어서 이마트에서 샀는데 지금은 시간이 좀 지나서 아마 동네 마트에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나온 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