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칩은 역시 오리온! 농심을 사지 않은 관계로 감자칩은 언제나 포카칩을 고수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블랙트러플맛'은 내겐 조금 생소한 맛이랄까요?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직접 사 맛보기를 하였습니다. 주전부리를 좋아하는터라 자제하기가 힘들군요. 여튼 맛은 어떨까요.
| 목차 - 글의 내용
블랙트러플맛은 어떤 맛?
이게 뭔가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검은색 버섯이라고 하더군요.
우리나라의 송로와 비슷하게 여겨지는 귀한 버섯이라고 합니다. 이런 것을 포카칩에 넣은 건 아니고 '맛'이렸다? 포장지 뒷면을 보면 재료성분이 나오는데 여기에 '블랙트러플맛시즈닝'이라고 적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아스파탐입니다.
일단 겉 포장은 아래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정식 이름은 오리온 포카칩 맥스(MAX)입니다.
오리온 포카칩 맥스 MAX
일단 이 감자칩은 마트에서 산 건 아니고 온라인으로 산 것입니다.
원래 생감자로 만든 감자칩을 좋아하기도 하고 일단 밀가루로 만든 과자가 아니다 보니 입이 심심할 때는 이걸 사 먹게 되더군요.
영양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영양정보
- 나트륨 260mg - 13%
- 탄수화물 17g - 5%
- 당류 1g - 1%
- 지방 10g - 19% (포화지방 3.4g 23%, 트랜스지방 없음)
- 콜레스테롤 0mg - 0%
- 단백질 2g - 4%
탄수화물이 적다고 하더라도 역시 포화지방이 있으니 많이 먹는건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니겠죠. 그래도 밀가루 과자들 보다는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포카칩 맛 평가
원래 좋아하는 것은 포카칩 오리지널, 또는 어니언인데 요건 맛이 조금 다릅니다.
뭐랄까.. 솔직히 무슨 맛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좀 단단하달까요. 일반적인 감자칩의 부드러운 바삭함 보다는 좀 단단한 바삭함이 있습니다.
- 특징 : 국내산 생감자 89%, 단단한 바삭함.
- 장점 : 바삭하다. 감자칩이라 먹기에 덜 부담스럽다.
- 단점 : 기존 오리지널보다 좀 더 단단함. 블랙트러플맛을 잘 모르겠음.
- 맛 평가 : 3.9 / 5
- 재구매 의향 : △
개인적으로 오리온에서 이번에 나온 포카칩 맥스를 오리지널이나 어니언과 비교해 볼 때는 좀 덜 맛있는(?) 느낌이 듭니다. 블랙트러플이 버섯이라고 하는데 이게 뭔 맛인지 난 잘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그래요.
그래도 기존의 포카칩 보다는 단단하기 때문에 잘 부서지지 않고 형태유지가 되어 있다는게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감자칩은 역시 오리온입니다.
아예 안사는 놋대나 농심은 제외하고 내가 먹어본 것들 중에서 오리온이 젤 맛있습니다.
새로운 맛이 궁금하다면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