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부리 과자도 좋아하지만 아이스크림 종류도 무척 좋아합니다. 그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빙그레 붕어싸만코 3가지 맛이 있습니다. 떡, 녹차, 초코 맛 3가지인데 보통 떡을 많이 팔고 녹차와 초코는 잘 안 팔더군요. 이번에 이 3가지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먹어 보았습니다. 파는 곳도 적어봅니다.
| 목차 - 글의 내용
빙그레 붕어싸만코 3가지 맛 파는 곳
사실, 일반 마트 보다는 편의점을 주로 이용합니다.
대부분 동네 CU나 GS25를 많이 이용할 텐데 여기서는 대부분 떡 붕어싸만코를 팝니다. 다른 종류는 잘 안 팔더군요. 이 3가지 맛을 한 번에 사려면 여기를 가야 합니다.
바로 '아이스크림 할인 판매점'입니다.
요즘에는 동네에 무인으로 하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붕어싸만코 3가지 맛을 다 살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에는 무인 판매점이 3군데 있는데 모두 다 이 3가지 맛이 다 있더군요.
떡 · 녹차 · 초코 3가지 맛
우선 3가지 맛의 겉 포장지 그림을 보겠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포장을 제외하고 '녹차'맛이랑 '초코'맛 포장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보신분도 있고 처음 보는 분들도 있을 텐데 워낙 붕어싸만코를 좋아해서 이 시리즈는 웬만큼 다 먹어봤습니다.
이 3가지 말고도 두 종류인가 더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붕어, 멘붕어)
여하튼 그건 나중에 또 먹어보고 하나씩 먹어보았습니다.
아이스크림이라고 하기에도 좀 뭐한 붕어싸만코를 좋아하는 이유는 바삭함과 시원 달달한 맛이 맛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건강상 영양정보나 칼로리를 보자면 선뜻 많이 먹기가 뭐 하지만 어쩌나요 맛있는 걸.
달달한 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거의 불호가 없을 정도로 붕어싸만코는 인기가 좋습니다.
떡 붕어는 안에 떡이 들었고, 녹차는 그냥 녹차맛인데 은근 맛이 있습니다. 초코는 말 그대로 달달한 초코 맛입니다. 거짓말을 하지 않은 맛이랄까요.
이게 뭔 일인가요?
빙그레 붕어싸만코 두 마리가 썸을 타다가 서로 사귀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벌건 대낮에 이게 뭔 낯뜨거운 짓인가요. 그냥 해치워 버려야겠습니다.
붕어싸만코 맛 평가
- 특징 : 바삭한 겉면과 달달한 아이스크림이 잘 어울린다. 정직한 맛.
- 장점 : 꼬리부터, 머리부터, 어디부터 먹어도 맛있음.
- 단점 : 좀 달다. 부스러기가 떨어진다.
- 맛 순서 : 떡 붕어 > 녹차 붕어 > 초코 붕어
- 맛 평가 : 4.0 / 5
- 재구매 의사 : ○
달달한 팥의 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붕어싸만코를 별로 안 먹을 테지만 개인적인 취향은 너무 잘 맞기 때문에 늘 새로운 것이 나오면 사 먹는 편입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는 좀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부담이 적습니다. 편의점은 비쌉니다.
이와 비슷하게 많이 먹는 것이 빵또아도 있고, 국화빵도 있습니다. 그래도 언제나 빙그레 붕어싸만코가 개취입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조금만 먹는... 아, 아닙니다.
입맛은 개인적이라 다른 사람과 다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