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백곰 시리즈, 과자 부분에도 곰표 통밀도너츠가 있습니다. 겉표지를 보면 알겠지만 반가운 그림이 있습니다. 통밀을 넣어 고소하곰~이라고 말하는 흰색 백곰, 이번에는 요걸 먹어 보았습니다. 파는 가격과 함께 개인적으로 먹어본 맛을 소개해 봅니다.
| 목차 - 글의 내용
곰표 통밀도너츠 과자 vs 도너츠
원래 도너츠도 과자에 속하는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간식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때에 따라 식사 대용(브런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보통 도너츠는 빵 쪽에 가까운 것 같은데.. 여하튼 속을 든든하게 해주기는 합니다.
곰표시리즈로 나온 통밀도너츠는 사실 먹어본 건 좀 기간이 되었습니다.
한때 인기가 바짝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기억상으로는 홈플러스에서 샀던 것 같은데 지금은 인터넷으로도 사니까 별 의미는 없을 것 같네요.
반가운 디자인의 하얀색 백곰이 그려진 도너츠 상자 안에 낱개로 포장된 도넛이 6개 들어 있습니다. 상자에 보면 분류는 역시 '과자'입니다. 대단한 도너츠의 퀄리티를 바라는 건 좀 그렇겠죠.
- 과자 - 40g x 6개 (총 1,230 kcal)
- 통밀가루 11.63% (강력전분 10.11% + 곰표통밀 1.52%)
기본 성분을 보면 알겠지만 통밀도너츠라고 해도 정작 중요한 곰표 통밀은 1.52%밖에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기에 강력분을 섞어 11.63%을 만든 게 됩니다.
내용물의 낱개 포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영양정보
앞서 말한 것처럼 총칼로리는 1200 kcal로 개당 200 kcal입니다.
- 나트륨 100mg - 5%
- 탄수화물 21g - 6%
- 당류 10g - 10%
- 지방 12g - 22% (트랜스지방 0, 포화지방 4.8g 32%)
- 콜레스테롤 40mg 13%
- 단백질 2g - 4%
기본 영양표를 보면 알겠지만 당과 지방이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다른 비슷한 것도 마찬가지지만 밀가루 종류의 과자는 대부분 이렇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곰표 통밀도너츠 맛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건 달달한 시럽이 잔뜩 들어간 던킨입니다. 이 곰표 통밀도너츠를 그런 생각을 하면서 먹었다면 아마도 실망하실 것 같습니다. 그런 달달한 맛이 있는 도넛은 아닙니다.
- 특징 : 낱개 포장이라 편리하고 먹기도 쉽다. 통밀 함유.
- 장점 : 담백하면서도 너무 달지 않다.
- 단점 : 약간은 도넛이라고 하기보다는 빵에 가까운 느낌이랄까.
- 맛 평가 : 3.8 / 5
- 재구매 의사 : X
일단 통밀이 함유되어 그런지 일반 밀가루 도넛과는 식감이 살짝 다릅니다.
도너츠라고 하기보다는 빵에 가까운 식감이고 담백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달달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불호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브런치로 먹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알겠지만 아무리 통밀로 만들었다고 해도 지방성분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는 건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아메리카노랑 먹으면 잘 맞습니다.